share

아이와 집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운동 8가지

아이와 집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운동 8가지

나는 엄마가 되었다!
아이도 커가고 동시에 내 몸집도 커가고..
따로 운동할 시간은 없는데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볼 수 있을까? 짬을 이용해 빠르고 간단하게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해봐요.

*주의사항 : 아이는 목을 가눌 수 있는 시기가 되어야만 가능한 운동. 3-4개월 후에 하는 것이 좋음.
*준비운동 : 허리와 어깨를 앞 뒤로 돌려주어 근육이 놀라지 않도록 준비운동을 해주세요. 숨을 깊게 코로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뱉는 숨쉬기 운동을 해주세요.


1. 아기와 춤추기

엄마와 아이의 무드를 업시켜줄 수 있는 가장 쉽고 좋은 운동이예요. 아무리 피곤하고 힘든 몸일지라도 아이를 안고 살랑살랑 몸을 흔들어보세요. 힙시트를 하고 아이를 몸에 밀착시킨 뒤 목을 받쳐주고 좋아하는 음악을 틀고 몸을 리듬에 맞겨보세요.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내쉬기를 반복하면서 몸을 움직이다보면 개운해지는 느낌이 들거예요!



2. 윗몸일으키기

바닦에 등을 대고 누운 후, 무릎을 구부려 주세요. 아이를 배 위에 앉혀두고 상반신을 45도 정도 위로 들어주고 아이와 눈맞춤을 해보세요. 올라오는데 2초 내려가는데 3초로 시간에 맞춰 움직이고, 15-20회정도 2세트를 해보세요. 복부 위쪽 근육이 자극되는 운동이예요.



3. 윗몸일으키기2

바닦에 등을 대고 누운 후, 다리를 하나씩 구부려 올려주세요. 아이를 다리 위에 올려준 뒤 종아리를 머리 쪽으로 당겨오고 상반신을 15도 정도 들어올려 아이 머리에 입맞춤을 해보세요. 15-20번 정도 2세트 진행하세요. 복부 근육을 만들어 줄 수 있어요.



4. 오버헤드프레스

아빠 다리를 하고 앉은 후에 아이를 안고 위로 올렸다가 내리기를 반복해보세요. 등 중간 부분과 어깨의 근육을 이쁘게 만들어 질 수 있어요.



5. 벤치프레스

아이 얼굴과 엄마 얼굴이 맞댈 수 있는 정도의 위치에서 팔을 쭉 뻗어 아이를 들어올렸다가 내리기를 10회정도 반복하고 2세트 정도 해보세요.



6. 다리운동

2분정도 아이를 안고 춤추면서 준비운동을 한 후에 두 발을 어깨보다 조금 넓게 벌리고 발 끝은 15도 바깥쪽으로 돌려주세요. 4번씩 앉았다 올라오기를 4분동안 반복하세요. 잠깐 2분정도 쉬었다가 다시 반복해보세요. 무릎이 발 끝을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힙업이 되고 허벅지 안쪽이 다듬어지는 운동이예요.



7. 런지

척추를 위에서 잡아당긴다는 느낌으로 쭉 펴고 다리를 앞으로 크게 한 걸음 내밀어보세요. 무릎이 90도가 되도록 한 후 지지하는 다리의 발목을 들어 무릎이 바닦에 닿기 직전까지 구부려보세요. 그리고 다시 제 자리로 돌아오는 걸 반복하세요. 종아리가 스트레칭되고 허벅지가 탄탄해져요.

기사원문 https://www.fitpregnancy.com/exercise/postnatal-workouts/8-new-mom-workout-moves-do-baby/view-all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mommypops
Close Cookm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