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엄마들도 이쁘고 싶다! 염색,왁싱,메니큐어.. 임신 중 해도 될까?

엄마들도 이쁘고 싶다! 염색,왁싱,메니큐어.. 임신 중 해도 될까?

 

염색하면 아이가 기형이 된대.. 페디큐어하면 조기출산 위험이 있대.. 등등 무시무시한 루머가 끊이지 않는데요.

정수리를 뜷고 나오는 새치를 그냥 둬야만 하는걸까?

민둥 발톱으로 여름을 맞이해야 하는 것인가?

스파로 찌뿌둥한 몸을 풀고싶은데..

 

임산부의 뷰티를 위한 솔루션, 마미팝스가 지금 바로 정리해드려요!!

 

머리염색 : 안전함(권장시기 : 임신중기 혹은 후기)

염색약에는 매우 많은 화학물질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요.

지금까지 연구결과에 의하면 기형문제 혹은 암 발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가능성에 대한 것은 밝혀지지 않았다는 거죠.

임신 중에 지속적인 염색이 아닌, 한번에서 두번 정도 염색을 하는 것은 아주 주요한 문제가 되진 않는다고 해요.

더 안전한 방법은 임신 중기나 후기에 하이라이트만 한다거나 탈색 과정이 없는 염색만 할 수 있어요.

아이의 장기 생성이 끝난 뒤이기 때문에 더 안전할 수 있다는거죠.

하이라이트는 바로 두피에 닿지 않기 때문에 화학물질이 체네에 흡수 되지 않거든요.

 

마사지 : 안전함(권장시기 : 아무때나 괜찮음 )

임신 중 마사지는 스트레스도 풀어줄 수 있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근육통을 완화시켜주는데 아주 좋은 옵션이예요.

단, 테라피스트가 임신부 몸에 대해서 지식과 경험이 있는 사람이여야 하겠죠.

보통 옆으로 누워서 마사지를 받게되지만 배로 누워 받을 수 있는 시설이 있는 곳도 있어요.

 

치아미백 : 위험함  

치아미백이 임신 중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연구된 바가 없기 때문에 치과 의사들도 전혀 아는 바가 없어요.

시술 과정에서 피가 날 수도 있고 화학 물질이 혈액에 침투하여 호르몬 조절에 영향을 줄 수도 있으니 출산 후 시술하기를 권장해요.

 

페디큐어 : 안전함(권장시기 : 아무때나 괜찮음)

당신의 손톱과 발톱은 점점 더 강해지고 많은 영양분으로 쑥쑥 크게되죠. 이 시기에 적절하게 장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죠.

물론 화학물질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지만 체네에 흡수되지는 않아요. 그리고 아이 기형에는 전혀 연관성이 없죠.

다만 문제는, 강한 냄새로 속이 메스꺼울 순 있죠.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하는 것이 좋겠어요.

 

사우나, 찜질방, 뜨거운물로 목욕하기 : 위험함

 

체온이 올라가는 것이 아이 기형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잘 알고있죠, 특히 임신 초기에는 더더욱 위험하죠.

보통 목욕탕에 가면 100도가 넘는 탕이 많고 목까지 푹 몸을 담구고 찜질을 하게 되잖아요.

폐쇄된 공간에서의 스팀사우나도 위험할 수 있으니 출산 후로 미뤄두세요.

 

피부미용 : 안전함(강한 각질필링 혹은 레이저시술은 안됨)

임신하면 이뻐보인다고들 많이 얘기하잖아요.

하지만 임신 기간 동안 피부의 변화는 정말 드라마틱해요.

굉장히 예민한 시기라고 할 수 있죠.  강하게 각질필링을 한다거나 전자파시술을 받는 것은 절대 피하세요.

 

태닝 : 위험함

피부 암을 유발 할 수도 있고 강한 자외선에 몸을 노출하게 되는 태닝은 피하길 바래요.

햇볓을 쪼이고 싶다면 밖에서 산책을 하면서 자연스러운 태양광정도로 만족하길 바랍니다.

 

왁싱 : 안전함(권장시기 : 왁싱 경험자에 한해 임산후기)

출산 날을 앞두고 북실북실한 다리털을 보이고 싶지 않는 엄마에게 왁싱은 문제 될 것이 없어요.

단, 37주 전이라면 피해야 해요. 그리고 왁싱이 처음인 엄마라면 더더욱 나중에 하라고 말하고 있구요.

왜냐하면 예민해진 피부가 왁싱크림에 어떻게 반응할지 모르거든요.

 

기사원문 http://www.parents.com/pregnancy/my-body/pampering/pregnancy-pampering-whats-safe-whats-not/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mommypops
Close Cookmode